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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 체르노빌 원전문재 생생한 재난현장과 사람들!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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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몇 년 전만 해도 우리는 원전에 대한 위험을 크게 생각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20일 한해 동지에펭 대지진으로 요쥬무눙 어떤 자신 알고 두려워한 존재가 되어 버린 후쿠시마 원전 사고가 일본 자국민은 물론 옆에 위치한 나라 신라까지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미드체르노빌을 보면서 다시 한 번 탈원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까 소견을 해 보았습니다. 드라마에서 자신있게 심각한 사고가 일어났지만 최근까지도 자펜국은 정확하지 않은 통계수치와 그들의 국민은 물론 세계 각국을 향해 이제 안전하다고 외치는 모습에서 분노를 넘어 두렵기까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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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2020년 7월에는 도쿄 올림픽이 열리는데 야구 종목을 후쿠시마의 지면에서 하는 의도였습니다. 그 구장 부근에 즉시 오염토를 쌓아 놓은 사진을 봤어요. 요즘 같은 유치원의 공원에서 오욤토을 만진 아이들이 백혈병에 걸렸다는 기사를 본 적 있지만 과연 선수들을 사지로 보내야 하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거기에 도착해서 시합 후, 생활하면서 방사능에 오염된 소 매시는 음식을 먹는 것이 틀림없어 보이는데, 내용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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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1장면에서 자신 온 한 남자가 주인공이지만. 미드체르노빌은 그의 본인레이션으로 시작합니다. 거짓말과거짓말예기,그러니까대가가무엇인지에대해서물소리를던집니다. 철학적으로도 느껴지는 이 대사는 사코울 갖도록 하되 한개당 하나시 때에 넘치는 러닝 타이, 작품에서 5부작에서 열린 그다 이야기로 미니 시리즈입니다. 끝까지 감상한 후 처음 사고가 풀릴 것 같았어요. 모든 장면에서 유심히 보게 되고 대화가 오가는 장면마저 집중해서 빠져듭니다. 당시 사람들이 새롭게 기술에 대한 이면, 즉 위험성을 모르는 상태에서 그렇게 당할 수밖에 없었던 상황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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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재 생성처럼 진원지 내부 엔지니어 몇 명을 제외한 많은 사람이 이를 단순한 화재 본인 폭발로 여겼기 때문에 소방관 출동으로 화재 진화에만 주의를 기울였을 뿐, 근처에 떨어진 검은 연기가 어디선가 날아오고, 그에 닿으면 방사능에 피폭돼 몸이 썩어 버리는 줄 몰랐죠. 관료주의는 이런 참상을 은폐하기 바쁘고 작품적인 부분으로 봤을 때도 연기적으로 본인의 연출 면에서도 큰 호평을 받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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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경험이 부족했는지 초기에 제어실에 상주하고 있던 본택은 사고가 났을 때 그것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 사건의 발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당시엔 자동화시스템이 아니라 감시설비도 발달하지 않아 일일이 확인을 위해 사람이 가야 하는 바람에 다치고 피폭을 반복한 겁니다. 원자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아마 냉각수가 아닐까라고 생각을 합니다만. 파이프가 동네 물건인지 사람을 보내는 장면에서 방사능 수치가 오르는 모습에서 심각성이 느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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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적인 이 미드의 컨셉은 바로 당시 정부의 인식을 집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비에트 연방은 스스로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사회이며, 원자력 발전 문제를 감추기에 급급했습니다. 체르노빌의 영향으로 폴란드와 독일에까지 그 오염 수치가 밝혀지고서야 인정했잖아요. 이걸 수습하기 위해 온갖 방법을 다 써보는 그들의 모습에서 웃음소리가 자신에게 오기엔 이미 두려움을 느끼게 하더라고요. 이는 어느 나라든 원전을 가동하고 있으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라는 견해의 스토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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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5분만 노출돼도 치명적인 방사능으로 작업자 한 명당 한분을 조금 넘는 시오렝망에 허가합니다. 역시 하나의 흑연을 정리하는 장면은 사실적으로 묘사된 것 같아요. 극중에서 3명의 배우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스카스가르드, 해리스, 왓슨은 그들의 연기 인생에 있어서도 기억에 남는 작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 980년대 사회 주의 연방 공화국 시절의 쵸은세울 좋다소움, 잘린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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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라마가 진행되는 동안 담배를 수도 없이 피우는데, 이는 마치 핵재난과 발암물질인 담배를 연관시켜 예정적으로 해악을 표현하려는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많이 등장합니다. 최근 우크라이나 이자 신인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는 30년이 흐른 요즘도 오염 물질이 자신 오고 있다는 기사에서 심각성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현재까지 만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하 쟈싱, 소련의 공식 입장은 여전히 30여명으로 기록하고 있네요. 그래서 해피엔딩을 기대하기 어려운 미드첼로노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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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상 후 느낄 수 있는 것은, 재해 앞에서는 개인이라는 것은 존재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오직 희생만 존재한다. 사고가 나쁘지 않고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다 보니 발전소 직원이 나쁘지 않고 소방관 치료에 전념하는 의료진과 군인, 일반 시민까지 병들어 가는 걸 보면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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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우리 현실에서도 좋지 않는 1이 발생했을 때 그 치에크덱들은 그 순간을 모면하려고 거짓 스토리울하는 것을 시간 보게 되는데요. 극중에서도 이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짓 스토리를 넘치게 들으면 무엇이 진실인지 인식할 수 없다는 대사부터 느껴지거든요. 나쁘지는 않다, 때로 나쁘지는 않은 상황에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 거짓말은 더 큰 착오를 일으킨다는 것을 잘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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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들이 만든 원자력발전소 구조에 결함이 있었음을 인정하지 않고 문화재를 묻으려는 행동과 진정 숨기고 거짓을 반복하는 사회가 어떤 일을 감당할 수 있을지, 이를 수습하려고 목숨까지 바친 이들의 희생은 두고두고 인상 깊게 남는 명작 미드체르노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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